카테고리 없음
SpinEdit 컴포넌트 구현 (MFC)
지창준
2024. 3. 7. 17:41
SpinEdit 컴포넌트 - C++ 빌더에는 있는데 MFC의 경우 없다
따라서
Spin Control
Edit Control
이 두 가지를 이용해서
카운터 증가시 Edit 값도 증가하는 SpinEdit 컴포넌트 만들 수 있다
1) Spin Control 속성 설정
Auto Buddy(자동 버디) -> true
Alignment(맞춤) -> Right Align
로 지정 해준다
2) Edit Control 변수 추가
카운터의 값을 받을 변수를 추가 하여 값을 할당 받을 수 있게 한다
3) 탭 순서 변경
Spin Control와 Edit Control를 하나로 묶기 위해서는 Edit Control이 더 앞에 있어야 한다
Ctrl + D 를 눌러서 탭 순서를 변경 -> Edit Control(1) Spin Control(2)
4) 빌드로 확인
정상적으로 설정 했을시 F5로 빌드 했을때, Spin Control이 Edit Control에 Right Align 된다
5) Spin Control 의 입력을 받을 전역 변수 선언 및 변수 초기화 (헤더파일)
6) Spin Control 함수에 업 다운 이벤트 내용 작성
마지막으로 내용만 작성하면 이렇게 SpinEdit을 구현 할수 있다